본문바로가기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곳 - 을지재단 입니다

을지네트워크

을지소식

유틸리티

을지소개

  • HOME
  • 을지소개
  • 을지소개
The founder and Ph.D Bum Seok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곳 을지재단입니다.
국내 굴지의 교육 · 의료재단 ‘새로운 100년을 향해’

을지재단은 1956년 을지로 3가에 개설한 ‘박영하 산부인과의원’이 시초입니다. 평생을 오로지 의학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매진해온 설립자 故범석 박영하 박사의 『 인간사랑, 생명존중』의 이념을 실천하며, 국내 의료향상과 교육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을지재단은 국내 굴지의 교육 의료재단입니다.

을지재단은 병원이 첨단 치료기술을 선보이며 발전을 거듭하던 1981년 을지의료원을 발족

현재는 을지대학교병원,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을지대학교 강남을지병원, 을지대학교 의정부을지병원(개원 예정) 등 5개 병원을 산하에 두고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1983년 학교법인 설립과 동시에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서울보건전문대학 인수,1997년 을지의과대학교 개교에 이르기까지 국가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2007년 급변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전문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을지의과대학교와 서울보건대학을 통합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보건 · 의료 종합대학인 을지대학교를 탄생시켰습니다. 이 밖에도 의학인재 양성과 의료연구 발전을 위해 설립된 범석학술장학재단, 교육연수기관인 을지인력개발원, 의학연구기관인 범석의학박물관 등을 설립, 진료와 의학교육, 연구 활동이 조화를 이뤄 상호 발전하며, 새로운 100년 미래를 설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